후기1 2026 KTX 특실 vs 일반실 차이! 직접 타보니 왜 돈을 더 내는지 알겠더라 항상 일반실만 타던 내가 처음 특실을 타게 된 이유저는 지금까지 KTX를 이용하면서 거의 항상 일반실만 이용했습니다.이유는 단순했습니다.바로 가격 때문입니다.어차피 출발지에서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건 똑같은데 굳이 돈을 더 내고 특실을 탈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컸습니다.그래서 여행을 가거나 지방에 내려갈 때도 늘 일반실을 선택했습니다.그런데 얼마 전 KTX를 이용할 일이 있었고, 마침 특실 좌석이 눈에 들어왔습니다.평소에는 고민도 하지 않았겠지만 그날은 “한 번쯤 경험해보자”는 생각으로 특실을 예매했습니다.결론부터 말하면 비싸긴 했지만 왜 사람들이 특실을 찾는지는 알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물론 앞으로도 대부분은 일반실을 이용할 것 같습니다.하지만 장거리 이동이라면 특실도 충분히 돈값은 한다고 느꼈습.. 2026. 6. 15. 이전 1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