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지연 이유1 KTX 10분 늦게 도착했는데 보상이 없다고? 직접 겪어보니 생각과 달랐습니다 부산에서 서울 올라오다 KTX가 늦었는데 보상이 없었습니다얼마 전 부산에서 서울로 올라오는 KTX를 이용한 적이 있었습니다.당시 열차가 예정 시간보다 약 10분 정도 늦게 도착했습니다.솔직히 그때는 조금 당황했습니다.버스처럼 도로가 막히는 것도 아니고, 철도는 정해진 선로로만 움직이는데 왜 늦는지 이해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처음에는 단순히 "몇 분 늦을 수도 있지"라고 생각했습니다.그런데 시간이 지나고 보니 문득 궁금해졌습니다."이 정도 지연이면 보상받을 수 있는 거 아닐까?"그래서 직접 찾아봤습니다.하지만 결과는 예상과 달랐습니다.제가 받은 지연은 보상 기준에 해당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오늘은 제가 직접 알아본 KTX 지연 보상 기준과 신청 방법을 정리해보겠습니다.KTX는 얼마나 늦어야 보상을 받을 수.. 2026. 6. 16. 이전 1 다음